광고에 앞서 정보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툴(Tool)을 추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
매출 및 전환을 측정할 뿐만 아니라 방문자의 사이트 활동, 사이트 유입 경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한 최신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먼저 전세계 어느 곳에서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찾아 웹사이트를 방문하는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확인해 보면 됩니다. 방문 고객의 위치를 비롯하여 웹사이트 내에서 어떤 페이지를 보았는지, 어떻게 유입되었는지, 얼마나 체류했는지, 몇 페이지를 보았는지 등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marketingplatform.google.com/
키워드 플래너
애드워즈 내 도구 탭에 있는 키워드 플래너는 검색 광고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어떠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고, 해당 키워드들의 예상 CPC와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그동안 애드워즈에서 쌓아놓은 이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한 결과인데, 실제 광고 운영 시 키워드 플래너에서 확인한 예상치와 다를수 있기 때문에 광고 초반 집중해서 키워드와 관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구글 트렌드 (https://trends.google.com/)
구글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검색어 및 시청 동영상 기반 빅데이터 분석 구글 서비스입니다.
구글 번역기 (http://translate.google.com)
전 세계 100개 이상의 언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N 광고 마스터를 위한 광고 용어 정리 (0) | 2023.05.18 |
---|---|
구글 드라이브(개인용/기업용 가격 및 용량) (0) | 2023.05.04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Google Cloud Platform) (0) | 2023.05.04 |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 유튜브 애드워즈 (0) | 2023.05.03 |
구글 애드워즈 란 / 구글 애즈 (0) | 2023.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