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워즈(애즈)를 이용할 수 있는 하나의 사용자 단위로, 이메일과 휴대전화 번호 등이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캠페인 하위의 광고그룹은 타게팅 설정, 광고 소재 등록, 입찰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검토중
애드워즈에서는 광고 소재를 등록한 이후 검수가 완료될 때까지 약24시간이 소요됩니다. 검토중은 현재 등록된 광고 소재를 시스템에서 점검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재빈도
순쿠키수 사용자 컴퓨터의 개인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사용자가 방문한 웹페이지에 사용하는 환경설정과 기타 정보를 저장함)의 개수입니다. 게재빈도를 설정하면 순사용자 기준으로 유튜브 광고가 노출되는 최대 횟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게재빈도 설정
게재빈도는 인당 광고 노출 수 횟수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특정 기간 동안은 물론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 각 광고 단위별로도 노출 횟수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게재위치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지면을 말합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의 검색 결과, GDN은 제휴가 되어 있는 웹사이트 및 앱, 유튜브는 유튜브 영상 시청 페이지 등이 광고 게재위치가 됩니다.
게재위치 타겟팅
자신이 원하는 광고 지면을 직접 선택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만한 유저들이 많이 찾을 것 같은 GDN 지면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광고 효율이 우수한 지면을 지정하여 집중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계정예산
특정 기간동안 사용할 광고 비용을 설정하는 것으로, 계정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광고는 자동으로 노출이 종료됩니다. 예산 기간 종료 여부와 광고비 잔액 관리가 중요합니다.
계정 변경 기록
최근 2년 동안 계정 내에서 변경된 모든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누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설정을 변경하였는지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네트워크
구글 광고가 게재되는 지면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구글 지도, 구글 검색 파트너사, 유튜브, 지메일, 수 만여 개의 파트너 웹사이트와 앱지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ID(CID)
애드워즈 계정의 고유 식별 번호입니다. 10자리로 되어 있으며 구글 애드워즈 고객센터 문의 시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입니다.
광고 게재 순위
현재 자신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순위를 이야기합니다. 검색 광고의 경우 1위부터 9위까지 순위가 나타나지만 디스플레이 광고는 해당 영역의 한 개의 광고 소재만이 노출이 되어 1순위가 되어야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 게재 순위는 광고품질평가점수와 최대 CPC입찰가로 정해집니다.
광고확장
검색 광고 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사업장 주소와 전화번호, 다양한 서비스 등을 함께 노출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이티브 광고
GDN반응형 광고가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광고의 노출 방식과 포맷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광고 게재 지면에 자연스럽게 노출됩니다. 광고의 형식이 모바일 노출에 최적화되어 있어 노출량이 매우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노출 수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구글 디스플레이네트워크에 이미지, 동영상 등의 광고 소재가 게재될 때 광고 노출 횟수는 1회 카운팅 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구글이 보유한 자사 광고 게재 지면으로 웹사이트, 동영상,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주요 언론사 및 커뮤니티 등을 기반으로 한 6만여 개의 웹지면과 3만여 개의 앱 지면을 보유, 약 93%의 도달율에 달합니다.
디스플레이 플래너
구글GDN과 유튜브 광고 진행 시 타겟 국가와 언어, 방식 등에 따라 예상 노출 수를 비롯한 주요 예상 실적과 광고 게재 지면 등을 제공합니다.
딥링크
웹상의 상세 페이지, 최종 도착 URL과 같이 앱의 특정 페이지로 연결하는 링크입니다.
리마케팅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중 하나의 타겟팅 기법으로 이전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를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상에서 다시 한 번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문맥(키워드)타겟팅
키워드(문맥)을 사용하여 GDN네트워크 내 관련성 높은 광고 게재 지면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광고그룹 내 문맥 하나하나가 별개로 매칭되는 것이 아니라 광고 게재 지면, 즉 웹사이트 각 지면의 콘텐츠 내용과 종합적으로 매칭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동일한 내용의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 페이지
광고를 클릭하면 열리는 광고주의 웹페이지로 랜링 URL로 불립니다. GDN광고에서는 블로그, 카페, SNS등의 특정 페이지를 모두 방문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영형 광고
구글 GDN광고 소재 형식 중하나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하여 모바일에 최적화된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특히 각 게재 지면별로 소재의 크기와 모양, 형식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선점 도메인 사이트
사이트 소유자가 도메인 구매 이후 아무런 콘텐츠를 게시하지 않은 이른바 깡통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수동 결제
계정의 광고비 충전 방식으로, 사용하고 싶은 만큼의 광고 비용을 직접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수동CPC 입찰
캠페인 이하 광고그룹 단위에서 직접 CPC입찰가를 설정하는 입찰 방식입니다.
CPV(Cost Per View)
트루뷰 광고의 과금 방식으로 영상에 대한 조회 또는 클릭 발생 시 과금비용입니다.
CPM(Cost Per Mile)
노출 수를 기반으로 한 광고 구매 방식입니다. CPM은 1,000회 노출 당 비용이며 노출량을 극대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목적의 광고 방식에서 많이 사용하는 입찰 방식입니다.
Active View
동영상 광고는 광고 영역의 50%이상이 화면에 나타나고 동영상이 2초 이상 재생될 때 카운팅 됩니다.
애드워즈(애즈)
2000년 10월 23일 구글이 개발한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워즈에서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유튜브 동영상 광고, 모바일 앱광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워즈와 반대 개념의 광고 프로그램으로 구글이 지난 2003년 6월 18일 선보였습니다. 애드센스는 트래픽을 갖고 있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동영상소유주라면 가입을 통해 구글과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나눌 수 있습니다.
예산 제약
캠페인에 설정한 일예산이 실제 시스템에서 권장하는 예산보다 적을 경우 표시됩니다. 예산 제약이 표시되면 일당 광고가 잘 운영된다는 의미로 더 좋은 성과를 얻고자 한다면 예산 증액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위치타겟팅
캠페인 단위에서 설정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국가, 지역을 선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 캠페인에서 위치 타겟팅은 기본적으로 2가지 원리가 적용됩니다. 하나는 유저의 물리적지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한 광고 노출, 다른 하나는 유저의 관심시를 기반으로 한 광고 노출 입니다.
일예산
각 캠페인에서 하루 사용하고자 하는 광고 비용을 설정하는 금액입니다. 다만 광고 노출이 원활하고 유저들의 클릭을 많이 받을 경우 시스템에서 설정한 일예산 보다 최대 2배까지 더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일예산의 초과 지출로 인해 계정 내 결제한 광고 비용이 더 청구되진 않지만 일예산 지출이 예상치 보다 많을 경우 적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입찰
해당 캠페인의 일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을 얻고자 하는 입찰 방식으로 입찰가 한도를 꼭 설정해야 합니다.
전환
광고의 목표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웹사이트 내에서의 회원가입, 구매, 앱설치, 인앱구매, 전화통화 등의 유저 행동을 의미합니다.
전환율
광고 클릭수가 전환으로 이어진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광고 클릭수 1,000회가 5개의 전환으로 이어진 경우 전환율은 0.5%입니다.
조회 가능 CPM입찰
GDN배너는 1초 이상, 동영상 광고는 2초 이상 화면의 50%이상 게재된 경우에 노출 수로 카운팅하는 방식입니다. 실질적으로 유저가 광고를 인지할 수 있는 노출 위치와 표시 방식에 대해서만 유효 노출 수로 카운팅 할 수 있는 입찰입니다.
캠페인
구글 광고의 컨트롤타워라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광고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광고 상품, 일예산, 입찰방식, 위치, 언어 등을 설정합니다.
키워드
광고를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 GDN문맥 타겟팅, 유튜부 문맥 타겟팅에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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