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 유튜브 애드워즈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하기

유튜브를 통해 내영상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먼저 광고를 할 수 있는 애즈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https://ads.google.com/)

구글 애즈는 구글의 검색광고, 디스플레이(GDN) 광고, 유튜브 광고, 모바일 광고 등을 송출하는 광고플랫폼으로

이메일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즈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 정보로 사용할 G메일(https://www.google.com/)을 만들어야 합니다.

팁을 드리면, 개인이 아닌 공동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넣어야 담당자 퇴사 등에 대비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애즈 로그인 정보로 사용할 G메일 만들기

-G메일 생성페이지

-G메일 계정 만들기(아이디, 비밀번호, 출생년월 등 정보기입)

-개인정보 및 약관 동의하기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완료


2단계: 유튜브 광고를 위한 애즈 계정 만들기

-애드워즈 계정 생성 페이지로 이동, 웹사이트 상단 로그인하세요 클릭

-설정 가이드 단계를 건너뜁니다 클릭

-애드워즈 이메일, 국가, 시간대, 통화 확인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

-설정가이드 단계를 건너뜁니다

- 준비 완료

 


3단계: 동영상 캠페인 만들기

광고의 유형과 예산 등을 통제하는 캠페인은 광고 성과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캠페인에서는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디스커버리, 범퍼애드 등과 같이 광고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포함해 

일예산, 광고예약 기능, 광고빈도수 제한, 광고를 노출한 지역, 기기, 광고게재 방식을 설정합니다.

 

-캠페인 이름

캠페인 이름은 간단 명확한 것이 좋으며, 광고상품별, 타겟팅별, 기기별로 캠페인을 구성해야 합니다.

(예: PC_인스트림_주제타게팅)

 

-캠페인 유형

캠페인명 작성 후 조회수 확보 및 노출 위주의 광고를 할 것인지 영상노출을 통해 앱 설치를 유도하는 앱프로모션 캠페인을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디스커버리, 범퍼애드와 같이 동영상 광고의 형식을 선택합니다.

트루뷰는 CPV로, 범퍼애드는 CPM 방식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광고형식, 입찰방식

광고 형식은 트루뷰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범퍼애드를 선택하게 되며 해당 상품에 맞는 입찰 방식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트루뷰는 CPV로, 범퍼애드는 CPM 입찰로 진행됩니다.

 

-캠페인 일예산

일 예산 반영과 관련해 주의해야 할 점은 하루 중 잦은 일예산 변경은 광고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일반 게재와 빠른 게재

일반게재는 설정한 일 예산을 하루동안 균등하게 게재하는 방식이고 빠른 게재는 일 예산 내에서 최대한 광고가 빠르게 노출 시키는 방식입니다.

 

-네트워크

자신의 동영상 광고를 유튜브 내에서만 노출시키느냐, 구글이 보유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도 함께 노출시키느냐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시작, 종료일 및 광고예약 가능

광고성과가 특정 시간과 요일에 좋지 않다면 광고 예약 기능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노출 빈도

광고 게재 빈도 기능을 사용하면 일, 주, 월 3가지 기간을 기준으로 캠페인별, 광고그룹별, 소재별 노출 횟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외

콘텐츠 제외 기능을 사용하면 19세 이상 콘텐츠, 민감한 콘텐츠 등에 광고가 노출 되는 것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4단계: 광고그룹 만들기

-광고영상 소재 업데이트

유튜브 광고 캠페인 설정 시 광고소재는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영상 URL을 사용하여 적용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광고영상의 상태가 공개 또는 미등록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스트림 광고

인스트림 광고 설정시 영상과 함꼐 노출되는 표시URL, 영상 클릭시 이동하는 최종도착URL을 반영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

미리보기 이미지와 텍스트로 노출 되므로 광고 제목을 신경써서 작성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범퍼애드 광고

범퍼애드는 광고 길이가 6초 이하이고 CPM 방식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인스트림 광고와 동일합니다.


5단계: 광고비 충전(결제)하기

-계정설정

한국!

-결제정보입력

-결제하기

-결제수단 선택

 

지금까지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유튜브 구글 애즈 광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