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구글 애드워즈 란 / 구글 애즈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드워즈(구글 애즈)란,

2000년 10월 23일 구글이 개발한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워즈 광고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서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GDN), 유튜브 동영상 광고, 모바일 앱 광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를 통해 누구나 전세계 어느 지역이든 온라인 광고가 가능한데요, 이메일로 애드워즈 계정을 생성하고 마케팅 목적에 맞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집행하면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습니다.

광고 소재 검수 시간, 광고 정책에 대한 적용 등 모든 과정이 애드워즈가 정한 프로세스에 따라 운영되는데

애드워즈의 원리와 다양한 집행 경험만 있으면 구글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는 많은 광고 상품과 타게팅, 광고 성과를 알 수 있는 광고 지표가 있는데요

누구나 자신만의 캠페인 설계와 광고 효율 개선으로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애드워즈(구글 애즈)는 필수!

검색 광고, 앱 광고, GDN, 동영상 광고 등으로 마케팅 퍼넬 전반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1.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단계라면?

= GDN배너광고+유튜브 동영상광고

2. 고려 단계에서는?

=검색 광고+GDN 리마케팅으로 전환(구매)

3. 충성고객 만들기 전략은?

=GDN+유튜브 리마케팅 활용

 

상품에 따라 입찰경쟁을 통해 CPC(Cost Per Click), CPM(Cost Per View) 과금이 되기 때문에

정해진 예산만큼, 원하는 기간 동안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는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모든 것이 데이터 기반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매력적인 광고 프로그램 구글 애즈(Googel Ads)를 알아봤습니다!